Fillet : 오브젝트 필렛
큐브 오브젝트를 클릭해서 큐브를 만들어줍니다.
우측 Attributes - Object - Fillet 을 클릭합니다.
Fillet : 오브젝트 필렛에 체크를 해줍니다.
Fillet : 오브젝트 필렛에 체크를 하면 큐브의 모서리가 라운딩 형태로 변합니다.
Fillet Radius의 숫자를 늘려주면 모서리가 더 둥그렇게 변합니다.
사진에 표시한(하늘색 동그라미) 노란 삼발이를 드래그 해보면 라운딩 조절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노란 삼발이로 조절할 때에는 제가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을 잡고 드래그 해야 합니다.
Fillet Subdivision이 3인 경우
Fillet Subdivision이 9인 경우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2개의 포인트로 모양과 크기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동축 안보이게 하는 단축키
Alt+d 를 누르면 오른쪽 같이 이동축이 안보이게 됩니다.
'시네마포디 > 시네마포디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네마4d(cinema4d) 기초 : Enable snap 인에이블 스냅(자석 모양 버튼)Enable snap 인에이블 스냅(자석 모양 버튼) (0) | 2025.06.06 |
---|---|
시네마4d(cinema4d) 기초 : Null 널 기능, Hierarchy 하이러키(계층구조) (0) | 2025.06.05 |
시네마4d(cinema4d) 기초 : 오브젝트 복사, 컬러 변경 (2) | 2025.06.04 |
시네마4d(cinema4d) 기초 : 오브젝트 이동, 회전, 크기 변형, 2개 이상 선택 (0) | 2025.06.04 |
시네마4d(cinema4d) 기초 : Grid 그리드 (0) | 2025.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