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5 2

시네마4d(cinema4d) 기초 : Null 널 기능, Hierarchy 하이러키(계층구조)

시네마4d(cinema4d) 기초 : Hierarchy 하이러키(계층구조)시네마4d 하이러키(계층구조)를 알아볼게요.시네마4d에서 Hierarchy 하이러키(계층구조)는 오브젝트 간의 부모-자식 관계를 설정합니다.자식은 부모를 따라갑니다.(애프터이팩트에도 부모-자식 관계가 있습니다. 부모와 자식 관계는 서로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parent(부모)부모 역할child(자식)자녀 역할, 부모의 변형(이동,회전,스케일)을 따라갑니다 HOUSE (Null Object) - 부모├── WINDOW - 자녀1 ├── DOOR(Null) - 자녀 2 ├── A door handle - 손주 1 ├── A door window - 손주 2 여기서 Null(널)은 그룹화(계층 정리)를 위해 사..

시네마4d(cinema4d) 기초 : Fillet 필렛

Fillet : 오브젝트 필렛 큐브 오브젝트를 클릭해서 큐브를 만들어줍니다.우측 Attributes - Object - Fillet 을 클릭합니다. Fillet : 오브젝트 필렛에 체크를 해줍니다.Fillet : 오브젝트 필렛에 체크를 하면 큐브의 모서리가 라운딩 형태로 변합니다.Fillet Radius의 숫자를 늘려주면 모서리가 더 둥그렇게 변합니다. 사진에 표시한(하늘색 동그라미) 노란 삼발이를 드래그 해보면 라운딩 조절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노란 삼발이로 조절할 때에는 제가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을 잡고 드래그 해야 합니다. Fillet Subdivision이 3인 경우Fillet Subdivision이 9인 경우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2개의 포인트로 모양과 크기 변경이 가능합니다.이동축..